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 업무당담자 협의회 실시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 효율적 운영 지원방안을 찾아서
▲행복학교 거점지원센터 협의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북교육청은 지난 15일 본청 회의실에서 4개 교육지원청에 설치된 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운영협의회를 열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교폭력과 교권침해 사안에 대하여 각 센터별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과 운영 절차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들이 논의되었다.

논의된 내용을 중심으로 길라잡이를 만들어 도내 모든 학교에 안내할 예정이다.

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는 올해 처음으로 동서남북 4개 권역의 중심인 포항, 안동, 구미, 경산교육지원청에 각각 구축하였다.

각 센터에는 장학사, 변호사, 전문상담교사, 주무관 등으로 구성된 행복학교지원반을 구성하여 학교현장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 및 교권침해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지난 4월 3일에는 센터의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비슷한 센터 운영 사례 탐방을 위해 서울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의 학교교육지원센터를 찾은 바 있다.

서정원 학생생활과장은 “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가 올해 처음으로 구축되어 운영되는 만큼 학교에 안내될 내용들이 충분히 검토되어 학교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며, 이러한 지원활동을 통해 따뜻한 경북교육이 실현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