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상주
"선진농업기술 배우러 상주에 왔어요"전북 무주군 농업인단체 40여명 선진지 견학으로 상주시 방문
▲복분자 선진농업기술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소득작목 중 하나인 복분자의 ‘선진농업기술’ 운영을 살펴보기 위해 전북 무주군 농업인단체 40여명이 상주시를 찾았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16일 전북 무주군 설천면의 복분자 재배 농업인단체를 대상으로, 공성면 복분자 농장과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소과류 관련 다양한 농업기술을 전수했다.

상주 기후에 적합한 수형으로 개량한 공성면 복분자 포장에서 근권부 토양관리를 통해 효육적 포장관리기술을 중심으로 상주복분자연구회에서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복분자 미생물활용 및 가공‧유통에 관한 정보공유를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업미생물관, 가공지원실 등을 견학했다.

이날 선진지 견학에 참석한 농가는 “6년 이상 복분자 관리, 다수확, 저장기간 증가, 근권부 관리 등 다양하고 유용한 많은 농업기술을 터득하여 매우 반가울 따름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규환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복분자 관련 많은 협력기회가 마련되길 바라며, 관내 관광명소를 안내‧연계하여 다양한 상주시의 매력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