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경상북도
경북농협, 온 국민과 함께하는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스타트 업” 개최4월 17일,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스타트 업 행사
▲ 경북농협 풍년농사 지원 동시 스타트 업 기념사진 촬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북농협은 전 국민에게 본격적인 영농철 도래를 알리고 범국민적인 농촌일손돕기 붐을 조성하기 위해 4월 17일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스타트 업」행사를 전국에서 동시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온 국민과 함께하는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한”이라는 부제 아래 범농협 임직원과 유관단체, 기업체, 자원봉사자 등 여러단체에서 참여하여 농업인의 풍년농사 지원 결의를 다졌다.

상주곶감공원에서는 도기윤 경북농협 본부장, 조성희 상주부시장,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 김영선 경북도의원과 4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스타트 업」발대식 ▲ 경북 157개 농·축협에 52억원 상당의 농기계 전달식과 함께 대규모 일손돕기를 펼쳤다.

이날 일손돕기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복숭아 꽃눈따기, 모판상토작업, 영농폐비닐 수거, 환경정화활동 등을 통해 4월의 바쁜 농촌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도기윤 경북농협 본부장은 “이번 풍년농사지원 전국동시스타트업 행사와 지역농협에 전달한 농기계가 농업인의 영농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경북농협은 농업인의 영농지원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