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군, 2019년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영덕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성심유치원 원생 대상으로 진행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덕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5일 성심유치원에서 원생 50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다문화 이해교육은 중국에 대한 이해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중국의 지리 및 문화, 생활, 언어 등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중국의 전통 놀이인 ‘뿌싸보우(제기차기)’와 전통 의상 ‘치파오’ 체험도 이루어져 유아들의 눈높이 교육을 통해 다문화 이해 감수성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영덕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문화의 다양성을 알리고 이를 통한 상호 인식 개선과 통합의 계기를 만들어 올바른 또래 관계형성과 문화적 충돌의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영덕군민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 11월까지 진행되는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은 영덕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과 이중언어강사, 결혼이주여성 맞춤형 일자리 양성교육으로 배출된 다문화 이해교육 강사를 활용하여 결혼이민여성들이 모국의 문화를 직접적으로 교육해 더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수용으로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의식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문화 이해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에 관심 있는 기관이나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