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김천
김천시, 율곡동 주민자치위원 위촉식 개최율곡동, 주민자치의 첫 걸음을 내딛다!
▲율곡동 주민자치위원 위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 율곡동은 지난 17일, 주민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하는 자치위원은 「김천시 주민자체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제22조의 규정에 따라 지난 5일까지 공개 모집했다.

율곡동 주민자치센터는 짧은 기간이지만 처음으로 구성하는 1기 주민자치위원인 만큼, 각계각층의 다양한 위원이 선정될 수 있도록 집중적인 홍보를 통해 선정된 23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고, 주민자치위원회 설립 배경과 역할 등을 안내했다.

제1기 율곡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위원장에는 박종근 위원이 선출되었고, 부위원장에는 박근혜 위원이 선출됐다.

신장호 율곡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위원님들 상호 간에 소통‧공감하고, 존경‧배려하여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복리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기 바라며, 우리시에서 역점시책으로 추진하는 Happy together 김천운동과 김천愛 주소 갖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율곡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경상북도에서 주관하는 ‘2019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올해부터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