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민원서비스 평가 포상금 전액 난치병 학생 돕기 성금 전달'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 정책지표 일환 실천
▲난치병학생 돕기 성금 전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북교육청이 17일 박진우 총무과장, 양재영 체육건강과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난치병 학생 돕기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경북교육청은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시·도교육청 중 민원 업무를 가장 우수하게 처리한 공로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부상으로 주어진 포상금 200만원 전액을 난치병 학생 돕기 성금으로 전달했다.

경북교육청은 올해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민원인을 위한 3C[고객을 배려하는(Considerate), 고객이 편리한(Convenient), 고객에게 완벽한(Complete)] 운동을 추진 중인데, 이 같은 사례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구호에만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실천하여 다른 행정기관의 모범이 되고 있다.

난치병 학생 돕기 사업은 2001년 경북 도내 난치병을 앓고 있는 200여명의 학생이 가정 형편이 어려워 치료를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경북교육청이 전국에서 최초로 시작한 사업이다.

박진우 총무과장은 “적은 금액이지만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이라는 정책지표를 실천하는 일환으로 기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