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학교업무정상화 효과 뚜렷이 드러나학교로 공문이 폭증하는 3월 전년 대비 9% 감소, 1분기 전년 대비 5.7% 감소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북교육청의 학교업무정상화와 교원 행정업무 경감 정책의 효과가 학교 발송 공문 유통량에서도 뚜렷이 나타나고 있다.

매년 학교로 공문이 폭증하는 3월에 학교 발송 공문서가 전년 대비 9%나 감소했다. 전체적으로는 1분기에 전년 대비 5.7%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교육청은 매 분기 학교 발송 공문서 유통량을 분석해 각급 기관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전년도에도 학교 발송 공문 유통량을 3.7% 줄인 바 있다.

특히 올해는 학교 발송 공문서 작성·발송에 대한 준수사항과 유의사항을 담은 「학교 발송 공문서 민원 및 대책」을 만들어, 도교육청 각 부서와 교육지원청으로 통보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임종식 교육감 취임 후 강력하게 추진한 교육정책사업정비(사업총량제), 업무 개선·경감사항 추진과제 발굴·일반화, 표준업무매뉴얼 개발 등으로 업무 방식이 학교 편의성 위주로 개편이 되었다. 동시에 교육청의 사업량과 업무량도 많이 줄었다. 이것이 학교 발송 공문 유통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