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방치폐기물 우려사업장 특별점검 실시위반업체에 대해서는 강력 대응 예정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성주군은 4월부터 폐기물의 불법처리와 방치폐기물 발생 근절을 위하여 폐기물 처리업체 및 빈 공장 등 방치폐기물의 발생우려가 높은 사업장에 대하여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의 점검 대상은 관내 폐기물처리 업체이며 주요 점검 내용은 ▲시설 및 장비의 실제 운영사항이 허가사항과 일치하는지 ▲폐기물의 수집·운반, 보관, 처리 기준 위반 등 부적정 처리 여부 ▲폐기물 이행 보증 방법 적정 이행 여부 ▲수탁처리능력에 비해 폐기물 초과 반입 여부 등이다.

특히 허용보관량을 초과하여 폐기물을 보관하거나 허가 부지 외에 폐기물을 보관하고 있는 경우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필요시에는 측량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빈 공장이나 창고 등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인·허가 절차를 거치지 않고 폐기물을 방치 또는 불법폐기물 적치장으로 사용한 사업장에 대해서도 조사할 예정이다.

위반업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하고, 형사처분 건은 경찰서 등에 수사 및 고발조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불법 폐기물 반입은 군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며 이번 특별점검으로 위반업체에 대해서 강력하게 대응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