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대구시
2020년 대구경북관광의 해 추진협의회 및 23인 위원 위촉식 개최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큰 힘을 보태 줄 홍보대사도 위촉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시는 경상북도와 함께「관광상생 협력의 롤 모델 마련 및 관광 동반성장」을 위해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를 지정했다. 대구·경북 브랜드가치를 상승시키고 14대 협력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자 4월 19일 11:00 노보텔에서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추진협의회 위촉식을 연다.

이번 추진협의회 위촉식은 지난 3월 29일 경북 울릉도에서 민선 7기 대구․경북 시장․군수․구청장 연석회의에서 양 시도가 ‘2020 대구 경북 관광의 해’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의 후속조치로서 이루어졌다.

양 시도 담당국장을 공동 위원장으로 하여 공사, 관광협회, 학계, 연구계 등 23명으로 구성된 추진협의회는 ‘2020 대구경북관광의 해’ 관련 사업에 대한 자문과 협력, 사업 발굴, 홍보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에 앞서 추진협의회 실무를 담당하기 위하여 구성된 실무위원회가 구성되었으며, 실무위원회에서 논의된 ‘관광의 해’ 사업의 공동 협력 과제 추진 상황을 위원들에게 보고하여 자문을 받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또한, ‘관광의 해’ 사업의 본격적 가동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실질적인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큰 힘’을 보태기 위해 한국 여행업협회 및 한중도시우호협회, 중화동남아여행업협회 위원을 홍보대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이날 협의회에서 논의된 사항은 ▲ 2020 대구경북관광의 해 상징체계 개발 ▲ 2020 대구경북관광의 해 홍보체계 구축 ▲ 체험특화형 대구경북 공동 관광코스 개발 ▲ 주요 도시별 국내관광 순회쇼 ▲ 대구경북 관광특별전 및 선포식 개최 등 14개 분야로 각 과제별 심도있는 논의를 통하여 사업 추진의 실효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한만수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오늘 추진협의회는 그간 대구시와의 업무협약과 실무협의에서 논의된 사항을 구체화하고 본격 가동하는 자리가 되었다”며 “국내외 관광시장에서 ‘대구경북’ 관광 브랜드를 확실히 인식시키고,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최대한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는 대구경북의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서울, 제주, 부산 등 일부 지역에 한정된 국내외 관광객을 우리 지역으로 유치하여 궁극적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여 대구‧경북이 잘살기 위한 공동 사업이다”며 “시·도민께서도 ‘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 사업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쏟아 주시길 당부한다.” 라고 말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