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안동
남부지방산림청, 임야대상 농업경영체 1호 등록!임업인 대상으로 농업경영체 등록을 받습니다.
▲ 농업경영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남부지방산림청은 지난 4월 18일 경북 예천에서 떫은감을 대규모로 재배하는 청년임업인 이승환(38)씨를 관할 지역 임야대상 농업경영체(이하 ‘경영체’) 1호로 등록하고 등록증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승환씨는 농수산대학교 졸업(’09)직후부터 임야 43,900㎡(약13,000평)에 떫은감(곶감)을 재배·생산하여 전국 농협 및 백화점 등에 납품하고,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10년차 ‘자영독림가’이다.

남부지방산림청은 관련법 개정으로 그 동안 경영체 등록에서 소외되었던 임업인을 대상으로 경영체 등록을 유도하고자 자체 제작한 홍보용 리플렛(26,000부)을 관할 지자체 산림부서와 32개 지역산림조합으로 배부하는 등 지역사회에 홍보하였다.

그 결과 1일 평균 7건(총87건)의 경영체 등록 신청 및 35건(총460건) 이상의 문의가 들어오고 있으며, 부가가치세 영세율 적용 및 환급, 면세유 구매 등 다양한 혜택이 등록 경영체에 제공됨에 따라 경영체 신청 및 문의는 앞으로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부지방산림청 산림경영과장(노용석)은 ‘맞춤형 정책지원 및 재정집행의 효율성 제고에 기여하는 임야대상 농업경영체 등록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하여 앞으로도 관내 임업인을 대상으로 홍보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자영독림가 :「산촌진흥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조 및 제14조에 의거 일정면적 이상의 산림을 모범적으로 경영하는 자

- 지방청 관할지역 : 부산․대구․울산광역시, 경상북도, 경상남도 중 창원시, 김해시, 양산시, 밀양기, 창녕군, 함안군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