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 추진협의회' 발대식 개최구미공단 반세기를 기념하고 시민중심의 다양한 기념사업 추진
▲구미공단 50주년 추진협의회 발대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19일 시청에서 기업체, 근로자, 경제기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 추진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서는 구미공단 50주년 추진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더불어 50주년 기념사업 추진배경 및 방향설명, 추진위원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함께 가졌다.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 추진협의회」는 구미시의회, 기업, 근로자, 경제단체, 청년 등 각 분야별로 추천을 받은 16명의 위원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올 한해동안 추진되는 50주년 기념사업 점검, 연계사업 발굴, 조정 등 행사 총괄과 함께 구미공단 50주년 홍보, 행사분위기 확산 등 각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1969년 9월 16일 공업단지 조성 실시계획 인가일을 기준으로 올해는 구미공단 조성 50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써, 우리나라 근대화를 이끈 구미공단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새로운 100년 지속성장 가능한 비전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이 추진될 계획이다.

특히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주간을 지정하고, 기념주간 내 기념식과 함께 문화・체육・예술행사 등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집중함으로써 반세기 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맡은바 역할을 수행해 준 수많은 근로자와 기업체의 노고에 감사하고, 시민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이지만 오늘의 대한민국, 구미를 있게 한 구미공단의 반세기를 기념하고, 새로운 도전 100년, 재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추진위원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