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구미교육지원청, 2019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연수회 개최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뜻을 모으다
▲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구미교육지원청은 2019년 4월 19일 경북교육청연수원 대강당에서 2019학년도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구미교육지원청 초·중·고·특수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800여 명을 대상으로 1부 학부모·외부위원, 2부 교원위원 순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근절 및 예방을 위하여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자치위원의 역량 강화와 효과적인 대응 방안 마련, 학교폭력근절 대책 및 법령 관련 궁금한 사항, 학교별 대응 및 우수 사례 등 자치위원의 업무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하였다.

이날 연수는 경상북도교육청 하경태 장학사의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운영 관련 법률 및 학교폭력 사안 처리 과정에 대한 특강,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 ․ 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은 영상인사를 통해 학교폭력 감소에 공헌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하였고, 부모님의 마음으로 아이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하였다.

또한 이백효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은 연수에 참석한 위원들에게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자치위원들의 역할과 노력을 당부하며, 교육청 차원에서도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구미 교육을 위해 학교폭력 예방에 힘쓰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수에 참가한 자치위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자치위원의 역할이 중요함을 새삼 느꼈으며, 자치위원으로서 전문성을 발휘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하면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한 마음으로 뜻을 모아 아이들이 밝고 건전하게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