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마늘소'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의성의 명품 브랜드 4년 연속 수상의 영광
▲의성마늘소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마늘소는 (사)한국브랜드경영인협회에서 주관하고 산업통상부 및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9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브랜드로 4년 연속 선정되는 큰 영광을 차지하게 됐다.

의성마늘소는 의성군과 의성축협, 의성마늘소작목회가 서로 협력하여 공동으로 성장하며 관리하고 있다.

브랜드 육성을 위하여 의성군에서는 전반적인 관리와 지원 등을 실시하고 축협에서는 마늘단미사료 제조 공급, 농장 관리를 실시하며 이와 더불어 농가에서는 적극적인 사양관리를 실시함에 좋은 성과를 이룩하게 됐다.

의성마늘소 생산은 의성토종마늘을 군에서 직접 수매하여 단미사료로 가공하여 사료회사에 공급, 사료 통일을 이룩하고 사양관리 및 품종을 통일하여 브랜드로 출하하며 도축 시 1등급 이상의 품질이 인증된 소고기만 의성마늘소 브랜드 이름을 붙여 판매한다.

특히 의성군은 마늘소 브랜드 육성을 위하여 한우사육농가 중 작목반에 가입한 168호 10,000여두 농가에 대하여 우량조사료 공급, 사양관리 자동화로 대량 생산을 통한 생산비 절감 및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지원하고 있다.

또 의성마늘소는 회원직영점과 위탁판매점에서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며, 관내 직영점에서는 회원들이 직접 판매하여 믿을 수 있는 좋은 고기를 외지인들에게 공급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