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반부패 청렴 교육 실시청렴의정 실천과 환경보호 동참키 위한‘청렴텀블러’서약도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광역시의회는 4월 23일 오후 3시 30분부터 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대구시의원 및 의회사무처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하였고, 교육 중간에는 청렴텀블러를 만들어 ‘부패 앞에 단호히, 시민 앞에 당당히’ 구호를 외치며 청렴실천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했다.

이날 교육은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공직사회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수준 상승에도 불구하고 최근 일부 지방의회의 물의에 따른 시민들의 불신을 해소하고, 대구시의회 구성원들의 청렴윤리 제고와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승호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강사가 맡았다. 시의원들이 주민 대표로서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청렴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업무추진비 등과 관련된 주요 위반사례를 알기 쉽게 설명하여 이해를 넓히기도 했다.

강의 후에는 의정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참여한 의원들과 열띤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토론을 이어나갔다.

배지숙 의장은 “대구시의회는 제8대 의회 개원 이후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및 공개를 위한 조례’를 제정하여 청렴 의정활동을 추진해 왔고, 지역 현안해결을 위해 집행부와 긴밀히 협력하는 등 시민 눈높이에 맞는 소통과 협치의 의정 구현에 힘써 왔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의 대표로서 활동하며 직면하는 윤리적 딜레마와 이해충돌 상황에 적정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한층 강화된 반부패와 청렴 의정활동을 실현하여 시민들의 사랑과 신뢰를 회복해 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