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홍인표의원, '보건의료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개정안 발의메디시티 기금 적립“2024년 6월 30일”까지 5년 더 연장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시의회 홍인표의원은 제266회 임시회에 메디시티기금 존속기한 연장과 첨단의료복합단지 정주환경 개선을 골자로 한『대구광역시 보건의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홍인표의원은 첨단의료복합 단지 등 보건의료산업 육성을 위해 만들어진 현행조례는 제정한지 10년이 지나서 열악한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정주환경 개선 등 첨복단지 활성화를 위한 정책개발과 메디시티기금의 용도 조정 등 지금의 현실에 맞게 수정할 필요가 있다면서 조례개정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이번 조례안은 ▲ 의료관광활성화 등 다른 조례의 주된 내용이 되는 규정은 적용조례를 명확히 하기 위해 삭제했다.

▲ 메디시티기금의 조성목표액을 달성할 수 있도록 메디시티 기금의 존속기한을 2024년 6월30일까지 5년 더 연장했다.

▲ 기금의 용도와 관련해 기술개발, 우수인력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의료관광활성화 등 다른 법령과 조례에 의해 구체적으로 지원이 가능한 사항은 삭제해 기금의 용도를 분명히 하고 특정함으로써 기금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 특히,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열악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메디시티기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용도로 신설하는 등, 현재의 첨복단지와 보건의료산업 환경을 반영하고자 노력했다.

홍인표의원은 이번 개정안이 대구시가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첨단의료복합단지의 활성화와 열악한 정주환경 개선을 위해 대구시가 보다 많은 노력을 할 수 있도록 밑거름이되고 지역 보건의료산업의 현실을 다시금 살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개정조례안은 소관 상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3일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