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포항
한동대-숙명여대 공동세미나 국회에서 개최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유네스코 유니트윈 고등 교육 협력 강화
▲2019년 유네스코 유니트윈 주관대학 공동세미나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한동대학교와 숙명여자대학교는 2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UN SDGs달성을 위한 유네스코 유니트윈 고등교육 협력 강화”를 주제로 한 유네스코 유니트윈 주관대학 공동세미나를 개최했다.

본 세미나는 한동대와 숙명여대가 주관, 교육부가 후원했으며, 박병석 의원실과 박용진 의원실에서 공동주최했다.

유엔 지속 가능 개발목표 달성을 위한 고등교육기관의 참여 필요성과 한국 대학의 교육 협력 활동이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 바를 논의하고 각국의 고등교육기관의 교육 협력 강화방안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동대 장순흥 총장은 개회사에서 “본 세미나는 지속가능발전이라는 지구촌의 공동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등교육 분야에서 선진국과 개도국이 함께 협력해 나가야 할 방향과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개회했다.

숙명여자대학교 성미경 부총장은 “본 세미나를 통해 그간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을 수행하면서 얻은 성과와 교훈을 공유하고, 다양한 교육 협력 사례 공유 및 의견 교류를 통해 고등교육기관의 역량 강화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자 한다”고 개회사를 전했다.

파푸아뉴기니, 네팔, 페루, 우즈베키스탄 등 각국의 발표자들이 UN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을 위해 자신들이 처한 상황적 한계를 유니트윈 협력을 통해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각국이 앞으로 더욱 협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분야가 무엇인지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세미나에서는 개도국의 고등교육 발전을 위해 원조 공여국으로서 대한민국 고등교육기관들의 역할과 협력방안, 그리고 원조 수원국 고등교육기관의 역할과 효과성 제고방안 등을 다양한 시각에서 심도 있게 다루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