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경산
경산시,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오픈데이 개최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의 힘찬 시작을 알리다!
▲경산시,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오픈데이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3일 최영조 경산시장,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원장, 김영걸 대구사이버대 총장 직무대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재)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했으며,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육생 선정증서 수여, 경상북도 및 경산시 홍보 크리에이터 위촉, 클린 크리에이터 서약식, 미디어 크리에이터의 시그니처 물품인 마이크 전달식 등을 가지며 그 시작을 알렸다.

2부 행사는 현재 CJ ENM 소속으로 왕성한 활동 중인 인기 크리에이터 ‘고퇴경’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오픈데이 이후 교육생들은 본격적인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을 받게 되며 국내외 크리에이터와의 멘토링 프로그램, 국내외 MCN 프로그램 참가 등의 지원을 받는다.

이 밖에도 우리 지역 문화 관광 콘텐츠 등을 제작 홍보하는 등 단계별 제공되는 미션을 수행하고 전문가 컨설팅을 받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최영조 경산시장은 “아카데미 교육을 통하여 청년들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현실에서 구현될 수 있는 실험의 장이 마련되어 우리 청년 인재들이 지역사회에서 제자리를 찾아갈 수 있는 청년 창의산업 인프라 조성 기반을 만들어 나가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