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건·사고 대구시
대구도시철도, 어르신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잡기 등 안전사고 예방수칙 중점 홍보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난 8일 15시 반월당역 환승통로에서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빠르고 편리한 대구도시철도! 하지만 안전이 먼저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대구도시철도에서 자체 분석한 2018년도 안전사고 발생현황에 따르면 유형별로는 에스컬레이터 사고가 57%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60세 이상이 79%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따라서 이번 캠페인에서는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잡기 ▸무리한 승하차 하지 않기 ▸보행 시 스마트폰 사용하지 않기 등의 안전수칙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체험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지역 소재 소방안전관련 학과 대학생으로 구성된 대학생 안전서포터즈 5명,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 직원 10명이 참여해 행사의 의의를 더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안전하게 도시철도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안전수칙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시설물은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