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예천
예천군, 2019.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대상자 모집5월 27일부터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신청하세요~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예천군 보건소에서는 5월 27일부터 선착순으로 2019년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대상자 70여 명을 모집한다고 밝히고 모집을 위한 건강검사 전화예약에 들어갔다.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만성질환 위험군을 대상으로 6개월 간 모바일 앱, 스마트 밴드를 활용한 맞춤형 통합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성질환으로 변하는 것을 예방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예천군 거주, 관내 직장 재직자 중 만성질환을 앓고 있지는 않지만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건강위험요인이란 혈압,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로 보건소를 방문해 검사하여 위험수치가 발견되면 대상자로 선정된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코디네이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로 구성된 통합건강관리팀의 1:1 맞춤형 건강코칭을 6개월 간 받게 되며, 또 스마트밴드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모바일 앱과 연계한 꾸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중간건강검사, 최종건강검사를 무료로 받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보건소 건강관리팀으로 예약 전화 후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실을 직접 방문해 건강검사를 받으면 되며,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예천군보건소 건강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예천군보건소 관계자는 “스스로 건강관리능력이 향상되어 만성질환이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도록 대상자들은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에 반드시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