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청도
청도 소싸움축제 개막황소들의 한판승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2019 청도소싸움축제가 오늘16일 개막식을시작으로 19일까지 4일간 청도소싸움경기장에서 개최 된다.

개막당일 3만8천여명의 관광객과 개막식에 이승율 청도군수,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권영진 대구시장,이만희 국회의원, 장경식 경상북도의회의장, 경북시장군수협의회 회장 고윤환 문경시장, 백선기 칠곡군수,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 청도군의회의장 박기호,곽기환 청도투우협회장 등 3만8천여명의 관광객이 몰려 축제의 즐거움이 더했다.

청도 소싸움은 총상금 1억1천220만원의 체급별 전통소싸움대회(16,17일)와 갬블방식의 소싸움경기(18, 19일)가 진행되며, 다양한 공연과 체험이벤트가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 관광으로 하나되는 대구, 경북이 되었으면 하고, 대구 인근 주민들이 많이 오셔서 소싸움축제를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영진 대구시장도 오늘 참석하여 " 소싸움축제를 부활시켜 전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키워온 청도군수님을 청도군민이 자랑스럽습니다."고 했다.

청도군수 이승율 " 삼청의 고장이며, 청정 지역 청도의 농산물과 관광 지원을 연계해서 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하는 출발점이 되는 게 소싸움 축제가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밝혔다.


여의봉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