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경산
경산시보건소, 금호강변 동양하루살이 특별방역소독 실시금호강변 주위 위생해충유인퇴치기(포충기) 46대 가동
▲경산시보건소, 금호강변 동양하루살이 특별방역소독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에서는 최근 고온현상이 나타나면서 금호강 및 조산천 산책로 주변에 읍·면·동 자체 방제인력을 총 동원해 ‘동양하루살이’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경산시보건소는 야간 시간대 불빛을 보고 ‘동양하루살이’ 수천 마리가 동시에 출몰해 보행자들에게 불편을 끼치고 있어 민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별방역소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산시보건소에서는 ‘동양하루살이’ 개체 수가 감소될 때까지 금호강 및 조산천 산책로 주변 풀숲 웅덩이에 친환경 유충 구제제 살포 및 분무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상가 주변에 분무소독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에서는 금호강 및 조산천 주변 가로등에 친환경 방제기구인 해충 유인 퇴치기(사이클론) 46대를 설치·가동하고 있으며 가정에서는 방충망 정비와 모기장을 사용하고 상가지역은 조명 밝기를 최소화해 줄 것을 홍보하고 있다.

안경숙 보건소장은 “동양하루살이는 특성상 밝은 불빛에 유인되기 때문에 외부로 향한 빛을 차단해야 하며, 조명의 밝기를 낮추고 백색 등 대신 황색 계열의 전등을 사용할 것과 실내 유입 방지를 위한 방충망 설치 등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또한, “동양하루살이가 창문이나 유리에 붙어 있을 시 뿌리면 쉽게 떨어뜨릴 수 있다.”고 안내하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