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보건대,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사업 포함 6개 공모 사업 선정'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박물관 교육박람회’ 등
▲2018년 인당뮤지엄 지원사업 체험 프로그램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보건대학교 인당뮤지엄은 문화체육관광부를 포함한 박물관 지원사업 6개 부문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선정된 사업은 KB국민은행이 주최하는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와 한국박물관 협회와 국립중앙박물관이 주최하는 ‘박물관 교육박람회’다.

이 대학교 인당뮤지엄은 이에 앞서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문화가 있는 날 ▲길 위의 인문학 ▲사립대학박물관 전문인력 지원사업 ▲대학박물관 진흥지원 사업 등 4개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박물관 노닐기 사업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전국의 박물관과 미술관이 주최·주관 기관과 연계해 특화된 전시 관람과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구보건대 인당뮤지엄은 ‘소망 Dream, 내 꿈을 담아 걸어보자’라는 주제로 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유일 목가구 전문박물관인 인당뮤지엄은 참가자들에게 전통 장신구의 가치를 이해하고, 나전칠기 기법을 이용해 자신의 꿈과 소망이 투영된 목걸이를 제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며, 참여 희망자는 KB국민은행 박물관 노닐기 사업 홈페이지(http://kbmuseum.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 인당뮤지엄은 문체부가 후원하고 국립중앙박물관과 한국박물관협회가 주최하는 ‘박물관 교육박람회’ 대상관으로도 선정됐다.

박람회는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에서 18일부터 양일간 개최되며, 인당뮤지엄은 체험부스에서 ‘꿈을 담은 흑칠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