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군위
군위군, 수질오염총량제 이행평가 중간보고회 개최수질오염관리 시행계획 이행실태 평가, 정책반영 및 발전된 총량관리 방안 강구
▲수질오염총량제 이행평가 중간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은 16일 제3단계 낙동강수계 수질오염총량관리 시행계획에 대한 이행평가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김기덕 부군수를 비롯 실단과소장님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질오염관리 시행계획의 이행실태를 평가해 정책반영 및 발전된 총량관리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질오염총량제는 하천의 목표수질을 설정한 후 이를 달성하기 위해 배출되는 오염물질의 총량을 관리하는 제도로 2004년부터 시행중이며, 군위군은 낙동강수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위천A, 위천B 단위유역을 관리하고 있다.

수질오염총량제 이행평가 용역 보고회의 주요내용은 ▲오염총량관리제도 개요 ▲제3단계(2016~2020년) 군위군 오염총량관리 현황 ▲제4단계(2021~2030년) 오염총량관리 대비방안에 대해 보고했다.

김영만 군수는 ”할당된 수질오염총량 할당 부하량을 준수하여 제3단계(2016~2020년) 기간동안은 별다른 문제없이 추진중이나,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에 따른 개발사업, 우리군이 계획 중인 대규모 사업이 제4단계(2021~2030년) 경상북도 수질오염총량관리 기본계획에 모두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