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포항스틸러스와 함께하는 미세먼지 저감위한 도시숲 나무심기!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민단체와 함께하는 명품 도시숲 조성 계획
▲2019 포항사랑 희망나무 식목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는 『포항스틸러스와 함께하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식목행사』를 16일 연일읍 형산강남로변에서 갖고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큰 대왕참나무 외 3종 500여본을 심었다.

포항스틸러스는 지역사회 기여하고 포항시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포항시,포항스틸러스,연일읍자생단체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열렸다.

식목행사에 앞서, 포항시, 포항스틸러스, 포항시산림조합은 시민이 행복한 녹색도시 조성을 위한 포항 GreenWay 추진 확산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식목행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자 공동업무추진 협약서를 체결하고 앞으로도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생태환경도시를 위해 3개 기관․단체가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식재된 대왕참나무는 수관이 풍부하여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뛰어나고, 겨울에도 낙엽이 떨어지지 않는 특성이 있어 가로경관 조성에 좋은 수종으로 알려져 있다.

포항시는 도심 인근 주변에 미세먼지 저감 도시숲 조성으로 철강공단에서 나오는 미세먼지를 차단하여 산업단지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쾌적한 녹색공간으로 탈바꿈시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민단체와 함께하는 명품 도시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스틸러스와 함께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롭지 않은 지역 주변에 나무를 식재해 도시숲을 조성하여 녹색친환경 생태도시 기반을 만들어 ‘지속가능한 그린웨이 사업추진을 통한 환동해중심도시’를 실현하자”고 강조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