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대구시농업기술센터, 프로사이미돈 함유 농약 교환 이벤트 실시농약 바르게 알고 사용합시다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프로사이미돈 성분이 함유된 농약을 미등록 작물에 관행적으로 사용하여 부적합 농산물이 발생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프로사이미돈 함유 농약 교환 이벤트를 농가에 적극 홍보하고 있다.

최근 농업인이 보유하고 있는 프로사이미돈 농약을 미등록 작물 및 병해충에 사용하여 부적합 농산물이 지속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한국작물보호협회에서는 미등록 작물 사용이 우려되는 프로사이미돈 구입 농가를 대상으로 ‘프로사이미돈 농약 교환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프로사이미돈 농약 교환 행사기간은 6월 15일까지 이며, 약효보증기간 이내의 미 개봉 농약을 구매한 판매업소 또는 농협으로 반납하면 동일회사 유사가격대의 재배할 농작물에 등록된 농약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프로사이미돈은 잿빛곰팡이병, 덩굴마름병, 탄저병, 잎마름병 등을 방제하기 위한 살균제로 고추, 딸기, 복숭아, 부추, 수박, 오이, 토마토, 포도, 거베라, 백합, 잔디에만 사용하도록 등록되어 있다.

등록되지 않은 프로사이미돈 사용으로 인한 부적합이 우려되는 잎들깨, 미나리, 무, 배추, 시금치 등은 우리 지역에 많이 재배되고 있는 작목으로 해당 작목 재배농가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이솜결 대구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우리지역 농가들이 농약 오남용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소비자가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등록된 작목에 농약을 사용할 때에도 농약안전사용기준을 반드시 준수할 것”을 다시한번 당부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