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포항
제6회 경주시 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 성료장애와 비장애를 넘어선 ‘스포츠를 통한 아름다운 동행’
▲제6회 경주시 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스포츠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의 벽을 허무는 ‘제6회 경주시 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가 지난 18일 경주시장애인체육관에서 열렸다.

경주시와 경주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450여 명의 선수‧임원 및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8개 종목에서 열정 넘치는 승부가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 김석기 국회의원을 비롯해 교육계와 체육계 등 여러 분야의 인사들이 참석하여 스포츠를 통한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의 벽을 허무는 데 동참했다.

‘스포츠를 통한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대회 슬로건 아래 열린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고, 스포츠를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시민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모여, 장애와 비장애를 넘어선 ‘스포츠를 통한 아름다운 동행’이 이뤄지기를 간절히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는 2007년 장애인체육관을 건립하고 2014년 장애인체육회를 설립한 이후, 다양한 장애인 체육대회의 개최와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 등을 통해 장애인들의 스포츠 복지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 완공될 ‘장애인 기초재활교육센터’ 건립과 더불어 ‘장애인 맞춤형 좋은 일자리 제공사업’을 적극 추진해 장애인의 복리증진에 앞장설 방침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