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동국대 대학일자리센터, 역량강화캠프 개최17일부터 양일간 진로·취업·여대생역량강화캠프 개최
▲2019학년도 취업역량강화캠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17일과 18일 보문단지 내 드림센터에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역량강화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역량강화캠프는 재학생들의 도전정신을 고취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된 것으로 재학생 120명이 ▲저학년진로캠프 ▲취업역량강화캠프 ▲여대생 취업역량강화캠프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해 진로를 설정하고 취업전략을 수립했다.

‘저학년 진로캠프’는 1, 2학년 재학생이 조기에 진로를 설정하고 커리어로드맵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기획되었으며 취업에 대한 재학생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채용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했다.

‘여대생 취업역량강화캠프’는 여대생 커리어 개발과 자존감 향상을 위해 3, 4학년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여성 친화 업종 및 직무 정보를 제공하고 여성 리더가 되기 위한 셀프리더십 전략을 교육했다.

‘취업역량강화캠프’는 3,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자신만의 강점과 가치를 발견하고, 전공 및 적성에 적합한 직무 선택을 위한 3단 모듈을 작성하였으며 이를 활용한 직무 맞춤형 입사지원서 작성을 실시하여 취업경쟁력을 강화했다.

김신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생들의 조기진로설정과 취업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 대학일자리센터는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2016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5년 간 총 29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경상북도 동부 지역의 거점대학으로서 지역 맞춤형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구직자들에게 원스톱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