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 평생교육원 헤어미용장반, 김선희씨 미용장 합격헤어미용장반은 미용장 기능 시험 맟줘 높은 수준의 교육, 최신의 교육 환경
▲영남이공대 평생교육원 헤어미용장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헤어미용장반 수강생인 김선희씨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제65회 미용장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합격으로 영남이공대 평생교육원은 지난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총 15명의 미용장 합격생을 배출하여 헤어미용 관련 업계에서는 최고의 명성을 갖게 되었다.

김선희씨는 “보고 듣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꼼꼼하고 분석적인 강의를 통해 직접 실습하며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었고, 뛰어난 접근성과 높은 수준의 교육, 아끼지 않는 지원이 있었기에 미용장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미용장은 최상급 숙련기술과 지도 능력을 인정하는 미용 분야 최고의 자격증으로, 제65회 미용기능장 종목에는 전국에서 192명이 응시하고 38명이 합격하여 합격률이 19.79%에 그칠 만큼 매우 까다로운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으로 알려져 있다.

영남이공대 평생교육원 헤어미용장반은 미용장 기능 시험에 초점을 두고 매년 상하반기 6개월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합격자의 학습과정, 실습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현장 교육에 접목시키고 있으며, 최신의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