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대 학생들, 잇따라 학술대회 우수논문상한국경영컨설팅학회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서 우수 논문상·장려상
▲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춘계학술대회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대학교 학생들이 최근 개최된 여러 학회 학술대회에서 잇따라 우수 논문상을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대구대학교 무역학과 학생들은 지난 18일 서강대학교에서 열린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춘계학술대회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에서 우수 논문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김도엽, 안재선, 김현우, 이도권, 임덕진 학생은 'EPC 사업전략 및 플랜트 사업 활성화 방안'을 발표해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학생들은 EPC(설계, 조달, 시공) 분야에 대한 최근의 사업 환경을 분석하고 국내 건설업체의 해외 플랜트 산업 진출을 위한 시사점을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같은 학과의 권택형, 박동민, 이승재, 최동일, 최완재 학생은 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경쟁 전략을 다룬 ‘모바일 메신저의 선두주자 카카오톡, 거대한 플랫폼의 시작’이란 연구 성과를 발표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정재휘 무역학과 학과장은 “학과 전공수업의 전문지식을 공모전과 같은 외부 활동과 접목해 활용하며 학생들의 현장 경험과 비즈니스 분석 역량을 높여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대구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김성우 학생은 지난 18일 포항공대에서 열린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베이지안 분류 기반 입 모양 인식을 통한 발음 구별법에 대한 연구’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은 실시간 영상에서 사람의 입 모양만을 보고 한국어 모음 중 어떤 발음을 했는지를 검출해 내는 시스템에 관한 연구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외에도 18일 영남대학교에서 열린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실내건축디자인학과 천정현 학생이 우수 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