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김천
김천 미래 100년을 이끌어갈 문학인재 다 모였다!김천시 주최, 김천문화원 주관으로 제40회 매계백일장 개최
▲ 제40회 매계백일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제40회 매계백일장이 29일 매계선생의 고택인 봉산면 인의리 율수재에서 개최됐다.

이번 백일장은 조선 성종때의 대학자이자 당대 최고의 문장가로 명성을 떨쳤던 매계 조위선생의 높은 학문과 덕을 기리고 문학업적을 선양하기 위해 열렸다.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문화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관내 초중고 학생 500여명이 참가해 초등부 ''참외·에어컨·책“과 중고등부 ”아카시아꽃, 김천, 나라사랑''등을 시제로 운문과 산문으로 나눠 각자 필력을 겨뤘다.

김천시 관계자는 “조위 선생의 호를 딴 매계백일장은 선생의 업적과 문학세계를 바로 알리고 후학이라 할 우리 지역의 학생들에게 우리글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강조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이번 백일장 입상자는 엄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5일경 김천문화원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 2명에게는 도지사 상, 장원 8명에게는 김천시장상, 김천교육장상 등이 주어지며 그 외에 차상, 차하, 참방으로 구분되어 각 부문별 10명내외 대해서는 김천문화원장 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