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봉화
봉화군, 능호행복마을만들기 소득증대사업장 준공식 개최농가소득증대 및 지역경기활성화 기여
▲봉화군, 능호행복마을만들기 소득증대사업장 준공식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봉화군은 29일 농·특산물의 가공과 안정적 출하를 통해 주민들의 소득증대와 지역경기활성화에 기여할 ‘능호행복마을만들기 소득증대사업장’ 준공식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엄태항 봉화군수를 비롯해 황재현 봉화군의회 의장, 박현국 도의원, 권영준, 김제일, 엄기섭 군의원, 기관단체장,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경과보고, 테이프 절단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능호행복마을만들기 소득증대사업’은 경상북도에서 시행하는 행복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분천2리 능호 산타행복마을이 선정되어 농산물 선별장, 두부제조 작업장, 저온저장고 및 공동작업장 설치를 완료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석한 엄태항 군수는 “그 동안 마을의 우수한 농산물을 가공·보관할 작업장과 저장고 부재로 상품성 유지와 수급조절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에 준공한 소득증대사업장을 잘 운영하여 지역 농산물의 상품성 제고와 가격 안정을 도모하고 다양한 판로 개척을 통해 산골철도관광의 메카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