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예천
예천군, 2019 군민 한마음 건강 걷기대회 개최6월 1일 오전 6시 20분, 예천청소년수련관 광장
▲ 군민한마음 건강걷기 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예천군에서는 2019 군민 한마음 건강 걷기대회가 6월 1일 오전 6시 20분부터 예천청소년수련관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군민의 건강유지 및 화합도모를 위해 ㈜예천신문사 주최로 진행되었으며 김학동 예천군수, 최교일 국회의원, 신향순 예천군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2,50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오전 7시 개회식에 이어 7시 10분부터 참가자들은 예천청소년수련관 전정에서 출발하여 군민들의 대표적 문화·휴식 공간인 한천 도효자 마당 및 한천체육공원을 중심으로 동본교, 신예천교, 남산 산책로를 통과하는 3.5㎞정도의 걷기코스를 걸으며 상쾌한 아침을 만끽했다.

개회식에서 김학동 예천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걷기운동은 모든 운동의 기본이자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며, 특히 비만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들, 신체 허약한 노약자들에게 건강유지를 위해 가장 효과 있는 운동”이라며, 걷기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비록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의 유치에는 실패했지만 유치 과정에서 보여준 군민들의 긴밀한 협력과 단결력은 앞으로 우리 군의 발전과 번영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하고, “이번 대회를 통해 다시 한 번 우리 군민들의 화합을 다지고 경북의 중심지로 힘차게 도약하는 예천군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