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문경
상주 농특산품 인도네시아 시장을 잡아라!상주시, 인도네시아 수출 확대 위해 현지 시장 조사
▲인도네시아 수출 확대 위해 현지 시장 조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상주시가 인도네시아 수출 시장 개척에 나섰다.

상주시는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업체 등을 돌며 시장 조사를 했다. 동남아시아의 시장 상황을 파악하고 장기적인 수출 전략을 세우기 위해 농산물 수출업체인 ㈜에버팜 관계자도 동행했다.

첫날 인도네시아의 프리미엄 마켓인 자카르타의 랜치마켓과 파머스마켓 투어를 하며 상주시 신선 농산물 유통 가능성을 점검했다.

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자카르타 지사의 이성복 지사장 등을 만나 상주곶감 판매 확대 가능성 여부 및 상주 신선 농산물 판매와 관련한 상의를 했다.

랜치마켓과 파머스마켓은 인도네시아 상류층을 타깃으로 운영되는 프리미엄마켓이다. 현재 인도네시아 9개 도시에서 38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고 올해 10개 매장이 더 오픈될 예정이다.

랜치마켓 측은 “상주곶감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고 수입에 필요한 업무절차를 밟고 있다”고 말했다. 상주배와 상주포도는 품질을 인정받아 이미 지난해 일부 판매됐고, 올해 더 많은 양의 상주 샤인머스켓을 수입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윤해성 유통마케팅과 과장은 “상주의 농특산물 판매를 늘리기 위해 현지 바이어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