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고교학점제 도입 준비 중간 점검!2022학년도 학점제 제도 도입 대비
▲경북교육청, 고교학점제 도입 준비 중간 점검!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31일 도 단위 고교학점제 추진 협의회를 열어 2022학년도 학점제 제도가 도입될 것을 대비한 부서별 준비 상황 점검과 부서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고교학점제란 학생의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 이수하여 누적 학점이 기준에 도달하면 학생의 졸업 인정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를 위하여서는 초·중등교육법의 개정과 교원 수급 조정, 교과교실제 시설 확충 등이 이뤄져야 한다.

이날 협의회에는 전진석 부교육감, 교육국장, 중등교육과장, 인사·장학·직업교육 장학관, 예산·시설 담당관 7명, 직속기관 연구관 등 모두 25명이 참여했다.

2022학년도에 도입될 학점제 제도가 모든 고등학교에 차질 없이 정착될 수 있도록 도 단위 각 부서의 현황을 발표하고 향후 대처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했다.

전진석 부교육감은 “고교학점제는 학생의 진로 희망에 맞는 과목 선택권을 보장해야 한다는 당위성과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이라는 책무성에서 출발하였다.”고 말했다.

또한, “본청 모든 부서의 업무가 연관되어 있으므로 각 부서 간 협업을 통해 2022년 학점제 제도 도입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