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대 동산병원, 비만대사수술센터 기관인증 기념 심포지엄 개최다학제 진료와 전문코디네이터 및 영양사 맞춤 관리로 환자 만족도 커
▲새 병원 개원 및 비만대사수술 기관 인증을 기념하는 심포지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5월 31일 새 병원 개원 및 비만대사수술 기관 인증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동산병원은 지난달 비만대사수술의 질을 향상시키고 안정성을 확립하기 위한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비만대사수술 기관인증을 받았다.

심포지엄에서 서영성 비만대사수술센터장은 동산병원에서 비만대사수술을 받은 고도 및 초고도 비만환자와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의 극적인 체중감량 효과와 당뇨치료 결과를 보여주는 사례를 발표했다.

또 세계적인 대사비만수술 권위자인 황치근 박사와 국내 전문의들의 비만대사수술센터 운영사례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동산병원 비만대사수술센터는 위장관외과를 중심으로 가정의학과·내분비대사내과·정신건강의학과·심장내과·이비인후과·호흡기내과·마취과 등 여러 진료과 및 전문교수들의 다학제 진료를 통해 비만대사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비만전문코디네이터와 전문영양사가 수술 전 상담부터 수술 전후 식사요법 및 체중조절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환자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이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