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의성교육지원청, 나도 이제부터 어린이 발명가!!2019년 발명교육센터 초등발명 기본과정 프로그램
▲ 2019년 발명교육센터 초등발명 기본과정 프로그램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는 2019년 5월 11일부터 6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4시간씩 ‘2019년 발명교육센터 초등발명 기본과정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의성교육지원청 창의인성교육관에서 의성관내 초등학생 3~6학년(16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초등발명 기본과정은 「나도 이제부터 어린이 발명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발명의 기초 교육과 창의 공작 및 소프트웨어 코딩 활동을 통해 발명 의욕을 고취시키고 이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의 역량을 기르고자 마련되었다.

본 프로그램의 교육내용은 발명의 개념,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발명 10계명에 따른 발명품을 탐색하며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또한 공작기계를 활용하여 나만의 창의적인 목공품 만들기 및 아크릴 공작 활동을 하였으며 엔트리를 활용한 기초 코딩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초등발명 기본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직접 사용할 물건을 내 아이디어로 만들어 보니 재미있고, 발명이 왜 필요한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심화과정이 있다면 참여하여 나를 더 발전시키고 싶습니다.”라고 하였다.

앞으로 의성발명교육센터는 발명 문화 저변 확대와 발명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심화 과정 프로그램 및 중등대상 발명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