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대, ‘제7회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열어오는 8일 성서캠퍼스에서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다뤄
▲지난해 대학입학정보박람회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계명대가 기존의 일방적인 정보전달식 입학설명회를 벗어나 수험생들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전공탐방과 대학 합격을 위한 맞춤형 입학상담을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해 화제다.

올해로 일곱번째를 맞는 계명대의 입학정보박람회는 ‘계명대학교에서 나의 길을 찾는다’를 주제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적성과 진로에 맞는 전공탐방과 대학입시를 위한 합격전략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6월 8일, 계명대 의양관에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회와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심층상담 등 수시모집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박람회는 총 6개의 주제별로 구역을 나누어 진행된다. ▲입학설명회 존(Zone) ▲학생부종합전형준비 존(Zone) ▲전공탐색 및 1:1 맞춤형 입학상담 존(Zone) ▲모의면접 존(Zone) ▲직업 탐색 존(Zone) ▲정보검색 존(Zone) 등이 운영된다.

모든 상담은 사전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단과대학별 교수, 취업상담 전문가, 입학사정관, 입학상담 전문가 등 100여 명의 인력이 투입돼 전공선택과 취업상담까지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문식 계명대 입학부총장은 “이번 행사는 맞춤형 입학상담은 물론 전공탐색과 정보습득 등을 통해 수험생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계명대의 2020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9월 6일부터 9월 10일까지며, 문과, 이과 구분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고, 전형유형 간 4개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기타 박람회와 입시에 관련된 문의사항은 계명대학교 입학팀과 입학처 홈페이지(https://www.gokmu.ac.kr/)로 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