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건강식 요리 콘테스트” 개최사천원 미만으로 20분안에 MSG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요리 선보여
▲ 건강식 요리 콘테스트에서 입상한 학생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는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지난 5월 31일 오성캠퍼스에서 “2019 건강식 요리콘테스트”를 개최했다.

학생건강증진센터와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가 주관한 이번 요리콘테스트에는 40명의 학생이 40점의 요리를 출품해, 영양적 측면과 경제성을 고려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15개 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15개팀은 사천원 미만으로 준비할 수 있는 식단으로 경연을 펼쳤다.

학생들은 맛있고(Tasty), 경제적이며(사천원 미만으로 요리, Economic), 편리한 한편(20분 안에 조리, Convenient), 건강을 추구하는(MSG 미사용, Healthy) 심사 평가에 맞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이번 요리콘테스트에는 요리를 전공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한방스포츠의학과, 미술치료학과, 중등특수교육과 등 다양한 학과에서도 참여했다.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최재호 학생은 피부건강과 기력회복에 좋은 오리고기를 사용한 ‘오리 마그레를 곁들인 에그 베네딕트’라는 음식을 만들어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우승한 요리는 학교 구내식당에 1일 메뉴로 제공해 일반학생들의 품평을 거친 후 최재호 학생이 희망할 경우 대학에서 창업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황수정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장은 “앞으로 요리대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