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대구시
대구시 태국 현지 방송용 영상제작 지원태국 국영방송(MCOT) 채널9, 대구의 다양한 관광콘텐츠 촬영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시는 ‘2020대구경북 관광의 해’의 성공적인 개최 및 동남아 신흥시장의 태국 관광객 유치 증진을 위한 태국 현지 방송용 영상제작을 지원한다.

대구시는 5월 태국 관광마케팅 후속조치로 신흥관광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태국에 대구의 숨은 관광매력을 집중적으로 알리기 위해 방송용 영상제작에 들어간다. 이번 방송은 태국인의 눈높이에서 흥미를 가질만한 대구 관광콘텐츠를 발굴하여 자유여행 컨셉으로 태국 국영방송 방영용으로 제작된다.

태국 현지인들의 시각에서 대구를 가장 좋아할 수 있는 스토리를 구성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구독자 140만명 이상을 보유한 파급력 최상위권의 태국 인플루언서 20대 여성 ‘메이’가 출연해 뷰티·여행·일상을 소재로 하는 영상을 촬영한다.

방송촬영은 6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문시장, 근대골목, 수성못, 김광석거리, 앞산전망대, 대구3호선 모노레일, 83타워, 모던한 이미지의 카페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제작된 영상은 태국 현 국왕생일인의 대체휴일인 7월 29일 공휴일 오후 2∼4시 프라임 시간대에 태국 국영방송 채널9를 통해 태국 전역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대구시는 동남아 신흥관광시장인 태국 관광객 유치와 ‘2020대구·경북 관광의 해’ 성공 추진을 위해 채널9 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오는 9월 태국 최대 방송국인 채널에서 방영예정인 로멘틱 드라마 ‘프라우 묵’ 대구·경북 촬영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오는 7월 태국 현지 공영방송을 통해 대구 곳곳의 숨은 관광매력이 알려진다면 지역을 찾는 태국 관광객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