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김천
김천시의회, 제204회 제1차 정례회 개회개회식 앞서 『시민과 함께하는 의사당 작은 음악회』 열어
▲김천시의회 제204회 제1차 정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의회는 3일부터 21일까지 19일간 제204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이번 정례회는 3일 본회의장에서 전 의원과 집행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가진 후,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회의록 서명 의원 선출의 건 등을 의결 처리한다.

10일부터 18일까지는 9일간의 일정으로 각 상임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 후 19일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작성하게 된다.

또한, 4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별로「김천시 미세먼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한 총 11건의 안건을 심사하고, 5일부터 7일까지는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에 대해 심도 있게 심사할 예정이다.

6월 20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관계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시정에 관한 질문을 실시하여 시정을 점검하고, 문제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을 찾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어 각종 의안을 최종 심의하고,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 채택의 건,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의결 처리한 후 19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한편, 이날 김천시의회에서는 개회식에 앞서 문화공연 시리즈 제3탄 시민과 함께하는 의사당 작은 음악회를 열었다. 김천 팝스 오케스트라를 초청하여 폭염의 더위를 식혀주는 아름답고 시원한 선율의 연주로 분위기를 사로 잡으며 큰 눈길을 끌고 모두를 감동으로 매료시켰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