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경주대, 환경대축제장 생명안전체험 재능기부소방방재학과와 간호학과 학생들 생명안전 체험장에서 재능기부 활동 펼쳐
▲제13회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 경주대 재능 기부 활동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지난 6월 1일 경주시와 경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경주황성공원에서 개최된 제13회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경주대학교는 소방방재학과 손원배교수의 지도로 소방방재학과 학생과 간호학과 학생들이 참여하여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생명안전 체험장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2개의 부스에서 진행된 재부기능 활동은 소화기사용법과 심폐소생술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참여한 시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체험장 부스에 참가자는 80세 할아버지와 할머니부터 부모의 손을 잡고 참여한 5세 어린이까지 다양했다.

체험장에서는 소방방재학과와 간호학과 학생들의 시범과 참가자가 직접 체험을 반복하여 숙지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소방방재학과 손원배교수는 "경주대학교와 지역사회와의 연계활동으로 지역축제 및 각종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생명 안전지키미 재능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