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성주
성주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반 운영결혼이민여성 취업능력 향상
▲성주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반 운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성주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7월 25일까지 매주 월·목 총 15회에 걸쳐 결혼이민여성 14명을 대상으로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결혼이민여성들의 취업 역량강화를 위한 취업 기초 소양교육의 일환이다.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경제적 독립성을 향상시키고 결혼이민여성들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도모하고자 개설됐다.

커피학 개론 및 에스프레소 체험, 핸드드립을 통한 대륙별 커피 이해, 에스프레소 숙달과정을 통한 커피 추출량과 추출 시간 점검, 카푸치노 만들기, 카페모카 만들기 등 커피 바리스타 전 과정뿐 아니라 커피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까지 교육한다.

성주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 하는 결혼이민여성들의 교육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개설된 이번 교육을 통해 결혼이민여성들에게 취업과 창업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결혼이민여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취업기초 소양교육 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