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 日 시마네현립대학교 방문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 시마네현립대학교 방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보건대학교가 시마네현립대학교와 본격적으로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남성희 총장과 장상문대외부총장, 김미옥 식품영양과 교수는 일본 시마네현립대학교의 요청으로 6일과 7일 이 대학교를 방문, 기요하라 마사요시 총장 등과 교류확대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양 대학교는 지난해 11월 5일 대구보건대학교에서 교류협정을 체결한 바 있다.

양 대학교는 이날 회의에서 먼저 교수 연구 협력 및 학생․교직원 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먼저, 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과 학생 3명은 오는 7월 21일부터 2주간 현장실습을 갖기로 했다. 8월 23일에는 2주 일정으로 시마네대학교 교수와 학생이 실습과 문화교류를 위해 대구보건대학교를 방문하기로 했다.

일본 학생들은 한국전통보석함 만들기 등 문화강좌를 배우고 『한일 영양사 이야기』를 주제로 토론회를 가질 예정이다.

교수들은 공동연구에 대한 미팅에 나섰다. 올해 4월부터 김미옥 교수와 일본교수 3명은 『한국과 일본의 바른 식생활 교육에 대한 우유·유제품 가치관』에 대해 한일 공동연구를 시작했다.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64) 총장은 "양 대학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교류확대가 대학의 발전과 지역사회의 발전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