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경상북도
경북도 농업기술원, 아이디어가 빛나는 귀농인 창업콘테스트 열려우수 창업모델 20건 선정해 창업실행비 및 컨설팅 지원
▲경북도 농업기술원, 아이디어가 빛나는 귀농인 창업콘테스트 열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귀농인의 농산업분야 창업활성화 및 창업활동지원을 통한 소득기반 조성을 위하여 지난 5일 귀농 예비창업자 30여명을 대상으로 ‘귀농인 농산업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귀농인 농산업 창업 콘테스트’는 귀농 후 농산물 생산뿐 아니라 농산물 가공, 체험관광, 유통 및 6차산업 등 다양한 농산업분야로의 진출을 모색하는 귀농인의 우수 창업모델을 선발한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약용작물, 식용곤충, 쪽파, 아피오스 등 다양한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창업 및 지역자원과 농산물, 농촌환경을 활용한 농촌체험창업 등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템들이 출품됐다.

이 가운데 우수 창업모델 20건을 선정해 창업실행비(건별 1천만원)를 지원한다.

또한 귀농창업자의 창업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성공적인 창업으로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도 지원할 계획이다.

곽영호 경북도 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창업콘테스트는 귀농인들의 우수 창업아이템을 선발해 창업실행비 및 컨설팅 지원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다변화하는 농업현장에 발맞춰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해 신규농업인들이 성공적으로 정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