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2019 대구장애학생 e페스티벌 성황리 개최장애학생들의 정보접근 능력을 신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
▲2019 대구장애학생 e페스티벌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장애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과 사물인터넷 기술 발전으로 새롭게 다가오는 미래사회를 대비하고 미래역량과 정보접근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IT세상으로의 따뜻한 e끌림”이라는 슬로건으로 6월 5일 대구시교육연수원에서 총 240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2019 대구장애학생e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대회는 2개 경쟁부문과 3개의 체험부스로 운영되었다. ▲정보경진부문은 아래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점자정보단말기 타자검정, 인터넷검색,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 로봇코딩 등 16종목, ▲e스포츠부문은 키넥트 X-box 스포츠 육상, 오델로, 하스스톤, 마구마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모두의 마블, 클래시로얄 등 9종목에서 장애학생들이 그동안 준비해온 기량을 마음껏 펼쳤으며, ▲체험부스는 스크린VR체험과 웨어러블VR체험, 로봇코딩, 장애인체육스포츠 종목으로 새롭게 도입된 슐런경기를 직접 체험하며, 장애, 비장애의 벽을 넘어 IT세상을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대구성보학교 안성숙 외 48명의 학생은 9월 3일부터 9월 4일까지 The-K서울호텔에서 열릴 예정인 ‘전국장애학생e페스티벌’의 출전 자격을 얻었다.

중도·중복장애 인터넷검색에 참가한 이○○학생은 일반적인 마우스를 사용할 수 없어 보조공학기기를 사용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트랙볼마우스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우승했다. “이제 9월에 서울 가요”라며 전국장애학생e페스티벌 참가자격을 얻은 것에 매우 기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회장 곳곳을 둘러보며 본 대회에 출전한 학생들과 교사들을 격려하고, VR체험과 슐런 경기를 학생들과 함께 체험했다. 장애학생들이 성장하는 데 있어서 학교와 교육청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대구장애학생e페스티벌이 선의의 경쟁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장애학생들의 정보접근 능력을 신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