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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아마존재팬·러시아 마이몰 등 글로벌인터넷몰 진출동남아에 이어 일본과 러시아 인터넷쇼핑몰 입점을 위한 업체 모집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가 한류 열풍을 타고 해외 소비자의 인터넷 직접구매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중소기업 제품 수출을 위해 동남아 온라인시장 진출에 이어 일본과 러시아의 유명 인터넷 쇼핑몰 공략에 나섰다.

경북도는 큐텐, 라자다, 레드마트, 쇼피 등 도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동남아지역 인터넷쇼핑몰 진출에 이어 이번에는 일본 아마존재팬과 러시아 마이몰에 추가로 30개사를 입점시킴으로써 실질적인 수출확대에 나서기로 했다.

실질적인 매출확대를 위해 경북도는 해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화장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도내 지역의 주력상품을 입점 시킬 계획이며, 오는 28일까지 참가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경북도는 중소기업이 인터넷을 통해 수출을 할 경우 전문인력 부족과 마케팅, 유통 등에 소요되는 비용 때문에 망설이게 되는 점을 감안해, 외국어 상품페이지 제작, 제품 홍보, 현지 물류창고를 활용한 해외 소비자 직접 배송과 대금 결제, 해외고객 관리까지 모든 것을 지원한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중국과 미국 등의 글로벌 보호무역주의 확대로 해외 수출시장 다변화가 필요한 시점에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거래방식에 일찍부터 눈을 돌렸다.”고 말했다.

또한, “이미 해외 소비자에게 한국 제품은 좋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으므로 해외 인터넷몰을 통한 역직구 판매방식은 도내 중소기업의 직접수출을 돕는 중요한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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