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경산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호국이와 하회탈, 자연풍경 등으로 담벼락 가득 채워 군부대 이미지 개선 -
▲벽화봉사 참여 학생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는 경산시 자인면에 소재한 군부대의 담장에 벽화그리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벽화그리기 사업은 군부대가 자인면 도로에 위치해 마을 주민들과 왕래하는 지역민들에게 깨끗하고 밝은 이미지를 선보이기 위해 군부대의 요청으로 진행하게 됐다.

대구한의대는 벽화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나누는 봉사문화 확산을 통한 건전한 대학문화를 조성을 위해 기린봉사단원과 재학생 3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학생들은 지난 5월부터 군부대 이미지에 알맞은 호국이와 하회탈, 자연풍경, 경산시의 새 까치 등으로 담벼락을 가득 채웠다.

벽화그리기에 참여하고 있는 기린봉사단 박윤진 팀장은 “낙후되고 지저분한 벽면이 깨끗하고 산뜻한 골목으로 변한 것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 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벽화봉사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는 지난 2018년에도 대학 인근에 위치한 경산시 점촌동 마을 담벼락에 밝은 얼굴로 뛰어 노는 어린이들과 해바라기, 백조 등으로 담벼락을 가득 채워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기획부터 도안 등 이번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총괄하고 있는 화장품공학부 김재범 교수는 “학업을 병행하면서 열심히 벽화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우리의 작은 정성과 열정으로 군부대와 마을의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