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칠곡
칠곡교육지원청, 발명교육을 선도하는 힘교사 MAKER교육 연수
▲ 2019 교사 MAKER교육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칠곡교육지원청발명교육센터에서는 2019년 6월 5일 칠곡 관내 초·중학교 교사 18명을 대상으로 2019 교사 MAKER교육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2019 교사 MAKER교육 연수 프로그램은 초·중학교 발명지도교사 및 발명 교육에 관심 있는 교사를 대상으로 4차 산업사회에 대한 이해와 MAKER 교육의 이해 및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3D프린팅 및 3D프린터 이해 및 활용 교육 연수를 통해 4차 산업사회의 MAKER 교육 이해, 첨단 교구인 3D프린터 활용 능력을 길러 학교 현장의 MAKER 교육을 활성화 기여에 목적을 둔다.

2019년 교사 MAKER교육 연수는 6월 5일 오후 2시부터 5시 3까지 총 3시간으로 실시되었으며, 4차 산업사회에서 MAKER교육의 이해와 중요성 인식, 3D프린팅의 올바른 이해와 활용방안 모색, 첨단 교구인 3D프린터의 사용법과 활용방법, 미래 가치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3D모델링 프로그램을 통해 작품을 제작함으로써 첨단교구를 이해할 수 있었다.

센터장인 정철현 교육지원과장은 “4차 산업사회의 MAKER교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서는 교사가 먼저 MAKER교육에 대해 올바른 이해와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어야 하며, 시대의 흐름에 뒤떨어지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연수에 참여하여 학생 MAKER 교육의 활성화에 노력해야 한다.”고 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