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구미대 · 한국도로공사, 창업동아리 지원사업 협약청년 창업 저변 확대 위한 창업동아리 2개 팀에 300만원 지원
▲구미대-한국도로공사, 창업동아리 지원사업 협약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10일 한국도로공사 ‘대학교 창업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돼 창업활동비를 지원받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창업동아리 지원사업’은 청년 창업 저변 확대로 청년일자리 문제 해소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상생 협력 및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도로공사가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구미대 본관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환 구미대 대학일자리센터장과 이재호 한국도로공사 밴처사업팀장을 비롯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선정된 구미대 창업동아리 2개 팀은 지난 5월 30일 구미대에서 열린 '2019 GU Start-up 창업아이템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드론핑’팀과 금상을 받은 ‘언더암’팀으로 총 300만원의 창업활동비를 지원 받는다.

또 이들에게는 8월말 한국도로공사가 중간평가의 기회로 마련한 동아리 연합챌린지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승환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창업동아리 활동에서 단순히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사업화되고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타 프로그램 및 사업과의 연계 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