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군위
군위군의회, 제239회 제1차 정례회 개회군위삼국유사 테마파크 관리 및 운영 조례안 등 7건의 안건 심의ㆍ의결
▲군위군의회, 제239회 제1차 정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의회는 10일부터 13일까지 일정으로 제239회 군위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18회계연도 세입ㆍ세출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과 군위삼국유사 테마파크 관리 및 운영 조례안 등 7건의 안건을 심의ㆍ의결하고, 군정질문과 주요사업 추진현장 방문도 실시할 계획이다.

10일 제1차 본회의에서 군위군의회의원 공무국외여행 규칙 전부개정규칙안을 원안가결했다.

박수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 규칙안은 지방의회 의원 국외연수제도와 관련한 기본적인 원칙 및 절차 등을 명확히 하여 공무국외 출장의 내실 있는 운영을 도모하고자 개정됐다.

또한 “통합 신공항 유치에 따른 우보면의 전반적 상황과 오해 불식을 위한 당부 촉구”를 주제로 한 박수현의원의 5분 자유발언도 이뤄졌다.

심칠 군위군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8대 의회 출범이후 1년 동안 군의회는 군민의 뜻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 민의의 대변자로서 역할을 충실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에게 존중받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하여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